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시하면 자본 없이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사람들이 블로그에 게시된 광고를 클릭할 때 수익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로 큰 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많은 일일 방문자수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방문할수록 광고를 클릭할 사람들도 많아지니까요. 



글쓰기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기, SNS 활용하여 내 블로그 홍보하기 등등 일일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포탈 사이트에 검색어를 입력하여 특정 블로그에 방문한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일일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검색엔진최적화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네이버, 구글, 다음 등의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방법을 의미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에 내 블로그가 위치할수록 일일 방문자 수는 급증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이 좋아할만한 사이트인지 분석해봐야 합니다. 



니블러 (Nibbler) 는 무료로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이 좋아할만한 사이트인지 분석해주는 웹사이트입니다. 니블러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 사이트 주소를 치는 공란이 나옵니다. 여기에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1분 안에 블로그의 검색엔진 최적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사이트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른 웹사이트에서 언급이 많이 이루어지는 사이트

2. 모바일 접근성이 좋은 사이트

3. 좋은 콘텐츠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

4. SNS에서 공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사이트


니블러는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사이트의 조건을 얼마나 잘 충족시키고 있는지 분석해서 알려줍니다. 분석 결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수록 그 블로그는 검색엔진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로켓파인더 니블러 분석 결과 ▼▼ 


니블러에서 로켓파인더를 분석해보았더니 총 점수가 6.6점이 나왔습니다. 웹사이트 홍보가 부족하다는 것과 유저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사이트를 개선해야 한다는 점에서 살짝 낮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니블러의 좋은 점은, 해당 웹사이트의 부족한 부분을 지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까지 조언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니블러의 분석 결과에 따라 사이트를 개선하면 이전보다 검색엔진 최적화도 더 잘 되고 일일 방문자수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일정량의 포스팅을 올린 다음에 꼭 니블러를 통해 웹사이트 분석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어 기반의 사이트이지만 크롬으로 접속하면 번역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니 크롬으로 니블러에 접속해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최숲

4차산업혁명 정의, 핵심기술, 사례, 교육, 문제점, 장단점 등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