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네이도 출판사는 원제를 매력적으로 번역하는데 일가견이 있는 곳 같습니다. 제목에 혹해 구입한 토네이도 출판사의 책들이 한 두 권이 아니거든요^^ <마흔이 되기 전에> 도 제목에 혹해서 구입하게 된 책입니다. 





국내에서는 이 책이 팀 페리스의 최신작이라고 대대적으로 홍보 되고 있지만 사실 이 책은 <타이탄의 도구들> 과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느냐> 을 간단하게 요약한 책이었습니다. 아마존에 검색해보니 팀 페리스의 가장 최근작은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느냐> 이더라고요. 


이 책의 제목이 <마흔이 되기 전에> 가 아니라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팀 페리스의 책 요약본' 이었으면 절대 구입하지 않았을 겁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느냐> 는 이미 구입한 책들이었으니까요. 토네이도 출판사의 원제 번역 능력은 점차 발전하여 '창조 경제'의 경지에 까지 이른 것 같습니다. 







따라서 팀 페리스의 <타이탄의 도구들> 과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를 이미 읽으신 분들은 <마흔이 되기 전에> 를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팀 페리스의 열정적인 팬이시더라도 이번 만큼은 팬심을 좀 자제해주세요. 이번 책은 내용이 전작들과 너무 중복되니까요. 


아직 <타이탄의 도구들> 이나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를 읽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마흔이 되기 전에> 의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해보겠습니다. 이 책은 세계적인 멘토 100인이 20·30대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책에 적혀있는 100개의 조언은 세 문장으로 간단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천천히, 꾸준히 하라

2. 명상하라

3. 역경을 환영하라

 


1. 천천히, 꾸준히 하라




젊은 사람들이 저지르기 가장 쉬운 실수는 '서두르는 것' 이라고 합니다. 한 멘토는 '젊을 때에는 열정과 패기가 넘쳐서 빠른 결과를 얻으려고 서두르는 경향이 있는데, 이렇게 서두를 경우 얻을 수 있는 대가는 부상 뿐' 이라고 말하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열정에 들떠서 성급하게 일을 하다보면 금새 그 일을 그만두게 합니다.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듯이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성공을 가져가는 법' 입니다. 성공하려면 마음의 여유를 갖고 하나씩 천천히, 그러면서도 꾸준히 일을 처리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멘토들은 입을 모아 말합니다. 



2. 명상하라




<마흔이 되기 전에> 에서 소개된 멘토들 중에 '젊은 시절부터 명상하는 습관을 길러라' 고 조언한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이들이 젊은 사람들에게 명상을 추천하는 이유는 첫번째 조언 ― '천천히 꾸준히 하라' ― 을 따르는 삶을 살기 위해서입니다. 


명상은 '지나친 걱정과 불안을 걷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서 젊은이들이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성급하게 자신의 열정을 불사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마흔이 되기 전에> 에서는 명상을 하는 구체적인 방법까지는 언급되지 않으니, 명상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은 <타이탄의 도구들> 에서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역경을 환영하라


마지막 조언은 역경을 환영하라는 것입니다. 이 조언은 젊은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말인 것 같습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역경이나 위기를 피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 삶에는 맑은 날보다는 맑지 않은 날이 더 많기에, 역경을 피하려고 애쓰는 삶을 살다보면 인생을 행복하게 살 수가 없습니다. 





멘토들은 입을 모아 '행운은 역경 속에 숨겨져 있다' 고 말합니다. 그러니 역경을 피하지 말고 받아들이면서 그 안에서 의미를 찾으려고 노력하라고 조언합니다. 역경을 환영하는 삶을 살게 되면, 자신이 젊은 날 간절히 바랐던 행복과 성공이 저절로 당신을 찾아오게 된다고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최숲

4차산업혁명 정의, 핵심기술, 사례, 교육, 문제점, 장단점 등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