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켓파인더는 4차산업혁명 전문 블로그로서 4차산업혁명 정의, 핵심기술, 사례, 교육, 문제점 등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로켓파인더에 방문하시면 4차산업혁명은 무엇이며 그것이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지, 또 개개인은 그 변화에 따라 어떤 준비를 해야할지에 관한 정보들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는 "불확실성의 시대" 라고 부릅니다. 4차산업혁명 기술 변화 속도와 깊이가 너무 빠르고 깊어서 '4차산업혁명 시대는 이럴 것이다' 라고 장담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불확실성' 이라는 특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4차산업혁명을 기회가 아닌 위기로 인식합니다. 4차산업혁명은 앞으로 우리가 경험해보지 못한 많은 위기들을 초래할 것입니다. 하지만 위기 속에는 기회도 있습니다.


구글 회장이었던 에릭 슈미트의 표현을 빌리자면,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새롭게 만들어질 기회는 '로켓' 입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도 잘 살려면 우리는 지금부터 그 '로켓'이 무엇인지 알아봐야 합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의 이름을 4차산업혁명을 제대로 분석하여 로켓을 찾아보자는 의미로, '로켓파인더' 라고 붙였습니다.

 



 

에릭 슈미트 회장은 페이스북 COO 입사 제의를 받고서 고민하고 있던 셰릴 샌드버그에게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로켓에 좌석이 주어졌을 때에는 그게 어떤 자리인지 묻지 말고 그냥 올라타라."

 

에릭 슈미트 회장이 보기에는 페이스북이 엄청난 기회와 가능성을 품고 있는 '로켓'으로 보였고, 셰릴 센드버그는 그의 조언을 따라 페이스북에서 일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4차산업혁명은 페이스북과 같은 새로운 로켓들을 많이 만들어낼 것입니다. 로켓이 어떤 것인지 알아낼 수 있는 눈을 가질 수 있다면, 우리는 모두가 위기라고 말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 속에서도 잘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런 눈을 갖는 방법은 우선 4차산업혁명에 대한 지식을 많이 쌓아두는 것입니다. 4차산업혁명에 대한 공부를 계속 해나가다보면 자연히 로켓을 알아보는 선구안을 갖게 될 것입니다. 


4차산업혁명 전문 블로그 "로켓파인더"가 로켓을 알아보는 눈을 갖출 수 있도록 4차산업혁명에 관한 다양한 지식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그저 로켓파인더를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4차산업혁명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