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5

미래를 바꿀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 7가지 장단점 18세기에 영국에서 발생한 1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 방직기, 제철 기술의 발달로 시작되었습니다. 19세기에 시작된 2차 산업혁명은 전기가 발명되면서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미 체감하듯이, 전기의 발명은 세상을 크게 바꾸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일어날 4차산업혁명은 어떤 기술들이 세상을 바꿀까요? 사는 방식을 바꿀,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로 7가지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인공지능 기술, 빅데이터 기술, 지능형 로봇 기술, 자율주행 기술, 3D프린팅 기술, 사물인터넷(IoT)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이 7가지 기술에 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1. 인공지능2. 빅데이터3. 지능형 로봇 4. 자율주행5. 3D프린팅6. 사물인터넷 (IoT)7. 클라우드 컴퓨.. 2018. 8. 27.
베르나르 스티글레르, <고용은 끝났다 일이여 오라!>│4차 산업혁명 일자리 감소는 위기 아닌 기회다 우리가 먹고 살기 위해서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일' 아닌가요? 그런데 여기, 우리가 현재 생계를 해결하기 위해 하고 있는 일은 진정한 일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한 명의 학자가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베르나르 스티글레르, 프랑스의 저명한 기술철학자입니다. 베르나르는 우리가 '일'이라고 착각하고 있는 것은 '고용'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일'이란 "무언가를 성취하면서 앎을 키워나가는 것"이면서 "그것을 습득하고나면 즉흥성, 새로운 해석 등을 창조해낼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용'은 '일'과는 반대되는 개념으로, "아무것도 배울 수 없고 창조할 수 없으며, 심지어 아무런 영향력도 행사할 수 없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 한 번 앞의 질문을 던져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먹고 살기 .. 2018. 8. 19.
1,2,3차 산업혁명 개념 정리하고, 4차산업혁명 정의 이해하자! 아직 1,2,3차 산업혁명이 뭔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는데 곧 4차산업혁명의 시대가 다가온다고 합니다. 답답하실 겁니다. 하지만 1,2,3,4차 산업혁명의 개념을 몰라 답답한 것도 오늘까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확실하게 1,2,3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 또 4차산업혁명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 차 1. 산업혁명의 정의2. 1,2,3차 산업혁명 개념 정리 2.1 1차 산업혁명 2.2 2차 산업혁명 2.3 3차 산업혁명3. 4차산업혁명 정의 2018. 8. 10.
장학금 자기소개서 쓰는 4가지 팁 (2)│장학금으로 4,000만원 받을 수 있었던 노하우 장학금 자기소개서 쓰는 4가지 팁 1편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도 '뽑히는' 장학금 자기소개서 쓰는 나머지 2가지 팁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저는 최숲이고요, 대학에 다니며 4,000만원이 넘는 돈을 장학금으로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경험을 살려 장학금 자기소개서 잘쓰는 저만의 노하우를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장학금이 꼭 필요하신 분들, 이 글을 놓치지 마세요! ▼ 장학금 자기소개서 잘쓰는 4가지 팁 1편 복습하기 ▼Tip 1 . 꾸준히 써라. 그러면 언젠간 받을 것이니!Tip 2 . 꿈을 크게 적어라. 큰 꿈에 장학금이 몰릴 것이니! Tip 3 . 가정형편 이야기는 딱 한 번만 해라 많은 분들이 장학금 자기소개서에 대해서 갖고 있는 편견 중 하나가 '어려운 가정형편을 어필하면 할수록 장학금을.. 2018. 8. 6.
장학금 자기소개서 쓰는 4가지 팁 (1)│ 장학금으로 4,000만원 받을 수 있었던 노하우 안녕하세요, 최숲 입니다. 오늘은 '뽑히는' 장학금 자기소개서 쓰는 저만의 노하우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저는 4년간의 대학 생활에서 4,000 만원이 넘는 장학금을 수혜한 경험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서 4,000만 원이 넘는 큰 돈을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었던 것인지, 저만의 팁들을 낱낱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장학금이 꼭 필요하기는 하지만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할 지 몰라서 걱정하셨던 분들, 오늘 이 글을 놓치지 마세요! TIP 1 . 꾸준히 써라'꾸준히'라는 말은 하기는 참 쉬운데 지키기는 정말 어려운 말입니다. 어느 분야에서든 실행하기 어려운 '꾸준함'을 달성하기만 한다면 성공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학금의 세계에서도 꾸준함을 지키는 일은 아주 어렵습니다. 장학금이 필요하다는 말을 입버릇처럼.. 2018. 8. 6.